525. 시므온 지파와 레위 지파(신앙에세이)

작성자 정보

  • 섬김이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고대 중국 제나라의 명재상 관중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지신막여군(知臣莫若君), 지자막여부(知子莫若父)
신하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왕이고, 아들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아버지라는 뜻입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아들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아들이 어릴 때부터 지켜본 아버지입니다.

야곱의 열두 아들을 가장 잘 아는 사람도 야곱이었을 것입니다.
야곱이 열두 아들을 위해 축복의 말씀을 해줬는데 아주 특이한 내용이 있습니다.
시므온과 레위는 각각 축복해주지 않고 싸잡아 같은 말을 해줬는데 저주를 한 것입니다.

왜 아들을 가장 사랑하며 가장 잘 아는 아버지가 시므온과 레위를 묶어서 저주했을까요?
여동생 디나가 성폭행당했을 때 시므온과 레위는 함께 잔인한 짓을 했기 때문입니다.
야곱의 저주를 받은 시므온은 그 지파가 크게 발전하지 못합니다.
민수기 26장을 보면 이스라엘이 가나안 땅에 들어갈 때 시므온 지파가 가장 약합니다.
그렇다면 똑같은 저주를 받은 레위 지파도 발전하지 못해야 하는 것 아닐까요?
그러나 레위 지파는 하나님의 선택을 받아 거룩한 업무를 맡는 중요한 지파가 됩니다.

어떻게 레위 지파는 아버지의 저주를 극복하고 이런 축복을 받게 되었을까요?
온 이스라엘이 우상숭배에 빠졌을 때 레위의 후손들이 하나님께 헌신했기 때문입니다.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간 후 백성은 아론에게 강요하여 금송아지 우상을 만듭니다.
하나님이 너무나 분노하셔서 이스라엘을 파멸시키려고 하셨을 정도입니다.

모세는 타락한 백성을 바라보며 여호와의 편에 있는 자들은 내게로 나아오라고 합니다.
이때 레위 자손이 다 모여 모세에게 나아갑니다.
레위 자손은 모세 명령대로 진을 왕복하며 우상숭배에 빠진 이스라엘 백성을 죽입니다.
모세는 레위 자손이 형제를 죽이기까지 하나님께 헌신했으니 축복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때의 헌신으로 레위 자손은 거룩한 지파가 되는 축복을 받은 것 같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축복을 내려주고 싶어 하십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려면 내가 믿음으로 결단하고 순종과 헌신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선조의 죄로 내린 저주가 있어도 내가 주님을 믿고 헌신하면 새로운 축복이 임합니다.
첫 인류의 죄로 세상이 저주를 받았어도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구원받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 가문에 악한 관습이 있어도 지금 우리가 믿음으로 결단하면 축복의 가문이 됩니다.
우리교회에 악한 관습이 있어도 지금 우리가 믿음으로 결단하면 축복의 교회가 됩니다.
우리 모두가 믿음과 순종과 헌신의 결단으로 축복의 가문과 교회를 이루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1

사랑이님의 댓글

  • 사랑이
  • 작성일
감사합니다. 하나님 편에 서게 하소서.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소서. 주께 믿음과 헌신과 결단으로 주의 보호하심 속에 있게 하소서.
10 럭키포인트 당첨!
Total 545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성경공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