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K와 18K

작성자 정보

  • 오덕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금은 100% 순금일 경우 24K로 표시합니다. 그리고 순금의 비율이 얼마냐에 따라 18K, 14K 등으로 표시합니다. 18K는 순금이 18/24, 즉 75% 들어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24K 금 한 돈과 18K 금 한 돈이 있을 때 어느 게 더 비쌀까요? 물론 24K 한 돈이 더 비싸겠지요.

그러나 꼭 그런 것은 아닙니다. 18K 한 돈이 24K 한 돈보다 더 비쌀 때가 있습니다. 어떨 때 그럴까요? 24K는 그냥 금 덩어리이고, 18K는 아름다운 세공품일 때 그렇습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한 진리를 한 가지 가르쳐줍니다. 그것은 어떤 제품이 높은 가치를 가지려면 재료도 좋아야 하지만 가공도 잘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도 그렇습니다.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되려면 재능도 있어야 하고 훈련도 받아야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타고난 재능이 있습니다. 재능이 뛰어난 사람은 재능이 무딘 사람보다 훨씬 더 잘할 수 있습니다. 운동에 재능이 있는 사람은 재능이 없는 사람보다 더 훌륭한 운동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운동에 재능이 있어도 훈련을 받지 않으면 훌륭한 선수가 될 수 없습니다. 운동에 뛰어난 재능이 있는 사람이라도 탁구를 배우지 않으면 평범한 탁구선수에게도 이길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이 자기 재능만 믿고 노력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결국 실패한 인생을 살고 맙니다. 우리는 이것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부족한 사람도 열심히 노력하면 어느 정도 유능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재능이 우수한 사람도 노력하지 않으면 결코 유능한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아무리 재질이 좋은 쇠라도 가공하지 않으면 기계가 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정말 무서운 것은 재능이 뛰어나면 노력하지 않기 쉽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재능 때문에 교만해져서 자기는 노력하지 않아도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교만 때문에 망하는 거지요. 성경의 가르침 그대로입니다.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잠 16:18)

그러면 어떻게 해야 재능이 뛰어난 사람도 최선을 다해 노력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사랑하면 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면 항상 하나님을 생각하게 됩니다. 사람은 하나님을 생각하면 교만해질 수 없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기의 부족함을 깨닫고 겸손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무리 재능이 뛰어난 사람도 하나님을 사랑하면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물론 재능이 없는 사람도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보시기 때문에 일을 잘하느냐 못하느냐에는 관심이 없으십니다. 오직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사람을 기뻐하십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며 하나님 앞에서 겸손히 최선을 다해 훈련받고 노력해서 좋은 열매가 풍성한 삶을 살 수 있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1

바울님의 댓글

  • 바울
  • 작성일
깨닫게 하시니 감사 드립니다.
Total 179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성경공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