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새로운 성서해석학 인터넷 강좌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정보

  • 오덕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부족한 사람이 한일장신대학교 ‘파워업 아카데미’에 ‘새로운 성서해석학’ 강좌를 개설했습니다.

성경을 바로 이해하는 것은 신앙생활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을 바로 이해해야 하나님을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목회자들의 가장 중요한 사역인 말씀사역도 성경의 바른 해석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이렇게 볼 때 성경의 바른 해석은 목회자와 성도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좋은 성서해석법을 익히는 것은 신앙생활과 교회사역에 정말 유익한 일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성서해석법이 나왔다고 해서 이전의 성서해석법이 무용화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전의 해석법은 여전히 우리가 성경을 이해하고 본문의 메시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새로운 성서해석법은 그 동안의 해석법으로는 찾지 못했던 성경의 메시지를 찾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목회자가 새로운 성서해석법을 익히면 성경에서 새로운 메시지를 찾아 더 풍성한 말씀사역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성서해석법은 성서해석의 두 줄기를 이루고 있는 역사비평과 문학비평의 장점을 모은 ‘문학-역사비평’이라는 해석법입니다. 부족한 사람의 짧은 강의지만 우리가 성경을 더 잘 이해하고 신앙생활과 교회사역을 더 잘 하는 데 작은 유익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 파워업 아카데미에서는 여러 교수님들이 좋은 강좌를 준비하고 계십니다. 앞으로 더 좋은 강좌들을 많이 개설하여 한국교회와 세상을 섬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파워업 아카데미와 더불어 민간인자격증과 교양을 위한 좋은 인터넷 강좌들이 파격적인 수강료로 이미 많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 동화구연, 독서논술지도, 종이접기, POP지도사, 냅킨아트 등 25강좌가 있습니다. 목사님들과 성도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강좌소개와 샘플 강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lic.hanil.ac.kr/mov/MovContent.php?kind=&seq=355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8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성경공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