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전서를 읽읍시다’를 소개합니다.

작성자 정보

  • 오덕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부족한 사람이 책을 냈습니다. 베드로전서 강해설교입니다.

베드로전서는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성도들에게 소망을 강조하여 소망의 힘으로 믿음을 지키고 바르게 살도록 돕는 책입니다.

베드로전서가 강조하는 ‘산 소망’은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살아 있는 소망: 그 안에 영생이 있기 때문에 그 자체가 죽은 소망이 아니라 살아 있는 소망입니다.
2) 살려 주는 소망: 소망이 있으면 믿음을 지킬 수 있고 사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도들이 영생을 얻게 해주는 소망입니다.

그래서 책의 부제를 ‘살아 있는 소망, 살려 주는 소망’이라고 했지요.

이 책은 ‘.......를 읽읍시다’ 시리즈 다섯 번째 책인데 참고로 말씀드리면 ‘산상설교를 읽읍시다’는 비교적 학문적인 책입니다. 신학도와 목회자를 주요 대상으로 한 책이지요. 절판되었습니다.

‘사도행전을 읽읍시다’는 목회자들의 설교준비를 돕는 책입니다. 아직도 제법 읽히고 있지요.

‘갈라디아서를 읽읍시다’ ‘야고보서를 읽읍시다’ ‘베드로전서를 읽읍시다’ 세 권은 강해설교로서 평신도를 주요 대상으로 한 책입니다. 갈라디아서는 은혜와 믿음을 강조한 책이고, 야고보서는 사랑과 행함을 강조한 책이고, 베드로전서는 소망을 강조하며 믿음과 사랑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졸저가 성도님들의 신앙생활과 목회자들의 목회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감히 소개해 올립니다.

http://www.hanil.ac.kr/bbs/board.php?wr_table=ecam600&tf_id=14526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8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성경공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