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 레위인이 기업을 받지 못한 이유

작성자 정보

  • 박흥용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 먼저 성경본문을 읽으십시오.

[1] 레위 사람 제사장과 레위의 온 지파는 이스라엘 중에 분깃도 없고 기업도 없을지니 그들은 여호와의 화제물과 그 기업을 먹을 것이라 [2] 그들이 그 형제 중에 기업이 없을 것은 그들에게 대하여 말씀하심 같이 여호와께서 그들의 기업이 되심이니라 [3] 제사장이 백성에게서 받을 응식은 이러하니 곧 그 드리는 제물의 우양을 물론하고 그 앞 넓적다리와 두 볼과 위라 이것을 제사장에게 줄 것이요 [4] 또 너의 처음 된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과 너의 처음 깍은 양털을 네가 그에게 줄 것이니 [5]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모든 지파 중에서 그를 택하여 내시고 그와 그의 자손으로 영영히 여호와의 이름으로 서서 섬기게 하셨음이니라 [6] 이스라엘 온 땅 어느 성읍에든지 거하는 레위인이 간절한 소원이 있어 그 거한 곳을 떠나 여호와의 택하신 곳에 이르면 [7] 여호와 앞에 선 그 형제 모든 레위인과 일반으로 그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으로 섬길 수 있나니 [8] 그 사람의 응식은 그들과 같을 것이요 그 상속 산업을 판 돈은 이 외에 그에게 속할 것이니라

2) 레위인과 제사장이 먹을 것은 무엇입니까?

해설

3) 제사장이 백성에게 받은 응식(몫)은 어떤 것입니까?



4) 제사장에게 주어질 음식을 구체적으로 언급한 의도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5) 제사장과 레위인들에게 기업이 주어지지 않고, 하나님이 그들의 기업이 되며, 백성들이 바친 예물로 그들의 생계를 꾸려가게 하신 목적은 무엇입니까?



6) '서서 섬기다'라는 말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7) 이스라엘의 온 땅에 거하는 레위인이 간절한 소원이 있어 하나님께서 택하신 곳에 간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입니까?



8) 만약 지방에 거하는 레위인이 중앙성소에 올라가 일하고자 한다면, 중앙성소의 봉사자들은 그를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9) 오늘 우리 교회에서 성직자들은 교인들이 바치는 예물을 받고 살기에 부끄러움 없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까? 할 일을 하지 않으면서 받을 몫에만 신경을 쓰지는 않습니까? 또한 교인들은 그들이 마땅히 해야 할 바 성직자들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습니까? 성직자들이 온전히 목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생계를 책임지고 있습니까?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10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성경공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