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칠 년째에 자유하게 하라

작성자 정보

  • 박흥용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1) 먼저 성경본문을 읽으십시오.

[12] 네 동족 히브리 남자나 히브리 여자가 네게 팔렸다 하자 만일 육 년을 너를 섬겼거든 제칠년에 너는 그를 놓아 자유하게 할 것이요 [13] 그를 놓아 자유하게 할 때에는 공수로 가게 하지 말고 [14] 네 양 무리 중에서와 타작 마당에서와 포도주 틀에서 그에게 후히 줄지니 곧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복을 주신 대로 그에게 줄지니라 [15] 너는 애굽 땅에서 종 되었던 것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속하셨음을 기억하라 그를 인하여 내가 오늘날 이같이 네게 명하노라 [16] 종이 만일 너와 네 집을 사랑하므로 너와 동거하기를 좋게 여겨 네게 향하여 내가 주인을 떠나지 아니하겠노라 하거든 [17] 송곳을 취하여 그의 귀를 문에 대고 뚫으라 그리하면 그가 영영히 네 종이 되리라 네 여종에게도 일례로 할지니라 [18] 그가 육 년 동안에 품군의 삯의 배나 받을 만큼 너를 섬겼은즉 너는 그를 놓아 자유하게 하기를 어렵게 여기지 말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의 범사에 네게 복을 주시리라

2) 이스라엘 사람이 이스라엘 사람의 종이 될 수 있습니까? 어떤 경우에 그렇습니까?

해설

3) 오늘 본문 앞에 보면, 매 칠 년 끝에 빚을 면제해 달라고 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빚을 갚지 못해 종이 된다는 것을 어떻게 이해 할 수 있습니까? 갚지 못하는 빚은 매 칠 년마다 면제해 주는데, 어떻게 빚 때문에 종이 될 수 있습니까?



4) 이스라엘은 종이 된 동족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5) 이스라엘 종을 놓아 자유하게 할 때, 그를 어떻게 보내야 합니까?



6) 동족 종을 놓아줄 때, 공수로 보내지 말고 후히 주어 보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7) 이스라엘 동족의 종을 놓아 자유하게 해 주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8) 종을 자유하게 하는데 머뭇거리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9)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다른 사람에게도 베풀어주고 있습니까? 혹시 하나님께 큰 은혜를 받았으면서 다른 사람에게는 매몰차게 하지는 않습니까? 마태복음 18:21-35의 용서하지 못한 종의 비유를 다시 한번 생각하며 삶을 돌아봅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10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성경공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