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 각종 물고기를 모은 후에 갈라낸다

작성자 정보

  • 오덕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 본문에 나오는 그물은 어떤 형태의 그물 같습니까?

해설: 각종 물고기를 모은다는 것을 볼 때 큰 그물 같습니다. 실제로 이 그물은 긴 그물의 윗부분에는 콜크 같이 뜰 수 있는 것을 부착하고 아랫부분에는 무거운 것을 부착하여 두 배로 양쪽에서 끌거나 한 쪽은 육지에 고정하고 다른 한 쪽을 한 배가 끌어서 해변으로 가져와 고기를 잡는 그물입니다.

3) 이런 경우 고기를 선별해서 잡을 수 있습니까?

해설: 그럴 수 없습니다. 그물의 포위망에 들어간 고기는 닥치는 대로 잡는 것입니다.

4) 이 모습은 천국의 어떤 모습과 통할까요?

해설: 이것은 전도하는 모습과 비슷합니다. 마태복음 4:19과 비교해보십시오. 전도할 때는 미리 선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닥치는 대로 전도하는 것입니다. 이 말씀은 잔치 비유에서 사람들을 닥치는 대로 데려오라는 말씀과 비슷합니다. 마태복음 22:9를 보십시오.

cf) 1. 마태복음 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2. 마태복음 22:9   
사거리 길에 가서 사람을 만나는 대로 혼인 잔치에 청하여 오너라 한대


5) 그물에 들어온 고기는 다 쓸모가 있습니까?

해설: 그렇지 않습니다. 먹지 못할 고기도 있어 그런 고기들은 다 버리고 먹을만한 고기만 그릇에 담습니다. 갈릴리 호수에는 최소한 24종의 고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는 부정해서 먹지 못할 것도 있고 기타 다른 이유로 먹을 수 없는 고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먹을만한 고기만 골라내야 합니다.

6) 고기를 나누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특히 본문의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내어"라는 말씀에 유의하십시오.

해설: 마지막 심판을 의미합니다. 특히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낸다고 하는 말은 교회에서 악인은 갈라내어 지옥으로 보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그물에 걸려온 고기가 전도된 사람을 의미하는 것과 잘 맞습니다.

7) 본문의 교훈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이것을 정리하시고 나에게 부족한 점과 우리 교회의 부족한 점을 채워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합시다!

해설: 첫 번째 교훈은 닥치는 대로 전도하라는 것이고 두 번째 교훈은 교회에 다녀도 악한 삶을 사는 사람은 구원받지 못한다는 경고입니다. 이런 사람은 삶이 악해서 구원받지 못하는 것이라기보다 그런 자세는 믿음이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믿으면 바르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이런 자세의 믿음이 있으면 살다가 실수하고 넘어지고 악을 행하는 것 때문에 구원을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 용서받으니까요. 그러나 바른 삶을 귀하게 여기지 않고 함부로 악하게 사는 사람은 믿음 자체가 의심스러운 것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10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성경공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