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세상의 심판자

작성자 정보

  • 오덕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 이 비유에서 제자들이 하지 말아야 할 일은 악인을 심판하고 정죄하고 쫓아내는 것입니다. 왜 그렇게 하면 안 됩니까?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가) 제자들이 심판할 능력이 있습니까?

해설: 제자들은 심판할 능력이 없습니다. 가라지를 뽑으려고 하다가 곡식까지 뽑을 것입니다. 가라지와 곡식을 구별할 능력이 없습니다. 또한 구별해도 가라지만 뽑을 능력이 없습니다.

나) 지금이 시기적으로 적합합니까?

해설: 지금은 가라지를 뽑을 시기가 아닙니다. 가라지는 종말에 뽑을 것입니다. 그 전에 뽑으면 왜 안 됩니까? 그 전에 뽑으면 나중에 곡식이 될 가라지도 뽑게 됩니다. 이것은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정해주신 시간이 아닌데 임의로 가라지를 뽑으면 가라지가 아닌 것을 뽑을 위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울이 교회를 핍박할 때는 가라지 같았습니다. 하지만 그가 나중에는 가장 위대한 알곡 노릇을 했습니다. 종말까지 기다리지 않고 정죄하면 곡식을 상할 위험이 있습니다.

다) 누가 심판의 일을 맡았습니까?

해설: 가라지를 뽑을 사람(추수꾼)은 천사입니다. 그러므로 천사가 아닌 사람들이 남을 정죄할 수는 없습니다. 만일 정죄하려고 하다가는 잘못된 판단을 할 위험이 있습니다.

3) 그러면 제자들이 할 일은 무엇입니까?

해설: 주인을 도와 씨를 뿌리는 것입니다. 정죄하는 것은 제자들이 할 일이 아닙니다. 심판은 오직 하나님의 권한에 있고 하나님은 심판을 천사에게 맡기십니다.

4) 비유의 해설부분은 밭을 무엇이라고 합니까? 이것 외에 다른 것을 의미할 수도 있을까요?

해설: 밭을 세상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씨를 뿌리고 곡식이 있는 밭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면 이것은 교회를 의미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교회에 악인이 있어도 실망하지 말라는 교훈이 됩니다.

5) 우리 판단에 세상이나 교회에서 제거하고 싶은 악한 사람이 있습니까? 실제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해설: 우리가 심판하고 제거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그 사람이 복음으로 변화되도록 기도하고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심판은 하나님이 천사를 시켜 하실 것입니다.

6) 악한 세상에서 또한 악이 많이 침투한 교회에서 바른 신앙인으로 살고 또한 심판자가 아니라 섬기는 사람으로 사역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10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성경공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