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책" 검색 결과 : 게시판 14개 / 게시물 653건 / 66 페이지
  • 새로운 약이 만들어져 상용될 때까지는 평균 10년의 임상실험이 필요합니다.그 약이 정말 사람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새로운 약 중에 이런 임상실험을 거쳐 성공적으로 상용되는 약은 만 개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약은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것이기 때문에 효능과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으면 상용화되지 않습니다.약보다 더 중요하게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입니다.새로운 약을 만드는 것처럼 신학자들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하며 새로운 해석을 발표합니다.그렇다면 그것이 정말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사람들의…
    오덕호
    2004.02.02 14:53
  • 하나님은 용서를 치료약으로 쓰십니다.이미 죄를 지은 사람을 하나님은 용서하시고 치료해주십니다.사탄은 용서를 예방약으로 씁니다.아직 죄를 짓지 않은 사람에게 사탄은 용서를 약속하며 염려 말고 죄를 지으라고 합니다.하나님은 경고를 예방약으로 쓰십니다.아직 죄를 짓지 않은 사람에게 하나님은 경고를 통해 죄를 예방하도록 해주십니다.사탄은 경고를 정죄용으로 씁니다.이미 죄를 지은 사람에게 경고했는데 왜 죄를 지었느냐고 하며 정죄합니다.하나님은 사람이 죄를 짓지 않도록 가르치시지만 죄를 지은 후에는 용서로 치유하십니다.사탄은 사람이 죄를 짓도…
    오덕호
    2003.08.20 23:58
  • 음식은 우리 몸을 보하여 건강을 줍니다.약은 우리 몸의 잘못된 부분을 치료하여 건강을 줍니다.보통은 사람에게 음식이 약보다 더 필요합니다.가벼운 병은 좋은 음식만으로도 고칠 수 있습니다.그러나 특별한 경우에는 약이 더 필요합니다.심각한 병은 좋은 음식만으로 고칠 수 없습니다.적절한 약이 필요합니다.격려와 경도 이와 비슷합니다.격려는 우리 마음과 삶 전체에 활력을 줍니다.경은 잘못된 부분을 치료해줍니다.보통은 격려가 더 필요합니다.격려만으로도 여러 가지 잘못을 고칠 수 있습니다.그러나 경으로 고쳐야 할 잘못도 있습니다.바르고 건…
    오덕호
    2003.06.10 17:58
  • 이런 우화가 있습니다. 코끼리에 대해 알고 싶어 하던 시각장애인 다섯 명이 코끼리를 만져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코끼리가 너무 커서 각 사람은 코끼리의 일부만 손으로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되었는지 다 아시죠? 다리를 만진 사람은 코끼리를 기둥 같다고 하고, 꼬리를 만진 사람은 밧줄 같다고 하고, 옆구리를 만진 사람은 벽 같다고 하는 식으로 서로 다르게 코끼리를 이해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이들 모두가 맞았지만 실제로는 아무도 코끼리의 올바른 모습을 알지 못했습니다. 교회를 크게 부흥시킨 목사가 있었습니다…
    오덕호
    2002.07.30 17:43
  • 미국에서 경험한 일입니다. TOEFL 응시 서류를 30불 정도의 수표와 함께 보내면서 등기로 부치겠다고 우체국 직원에게 말했습니다. 그 직원은 도대체 뭐가 들었길래 등기로 부치려고 하느냐고 물었습니다. “보석이 들었습니까, 돈이 들었습니까?” 엉겁결에 돈이 들었다고 대답했습니다. 그 직원은 돈이 수만 달러 들었느냐고 되물었습니다. 아니라고 했더니 모든 편지가 잘 가는데 왜 굳이 등기로 보내려고 하느냐면서 등기로 안 보내도 틀림없이 간다고 자신 있게 말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물었습니다. “자, 그래도 등기로 보내겠습니까?” 그 사람 …
    오덕호
    2002.05.19 22:55
  • 목사가 하나님 종의 권세를 가지는 것은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을 할 때뿐입니다.목사가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전할 때 그 말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그러나 친구들과 나누는 목사의 대화는 단순히 인간의 말입니다.목사가 목사다운 삶을 살아야 하는 것은 언제든지입니다.목사는 교회에서만 목사다워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사회생활에서도 목사의 행동은 목사답게 도덕적이어야 합니다.이것은 장로나 집사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심지어 불신자라 하더라도 사회의 지도적 입장에 있으면 마찬가지입니다.선생님은 학교에서만이 아니라 사회에서도 선생님다워야 합니다.지…
    오덕호
    2002.04.22 21:19
  • 시시한 학생의 최고 무용담은 시험에서 용감하게 부정행위를 했던 이야기입니다.덜된 사람의 최고 무용담은 위험한 고비를 넘기며 범법행위에 성공한 사례입니다.훌륭한 학생의 최고 무용담은 귀한 자료를 극적으로 찾아서 좋은 보고서를 쓴 이야기입니다.성숙한 사람의 최고 무용담은 끈기 있게 노력하여 나쁜 버릇을 고친 사례입니다.최근에 담배를 끊은 사람의 무용담이 신문에 실렸습니다. 담배가 몸에 해롭다는 것을 알고 담배를 끊었는데 항상 담배를 상 위에 올려놓고 보면서 끊었다는 것입니다. 절제력이 승리한 진정한 무용담이지요. 아이젠하워는 담배를 …
    오덕호
    2002.01.24 14:03
  • 어떤 사람이 이에 통증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견디기 어려운 것은 아니었습니다. 치과에 가기가 두렵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해서 대충 진통제를 먹으며 참고 지냈습니다. 그렇게 몇 년 지내다보니까 아픈 이가 많아졌습니다. 여기 저기 아프지만 그래도 못 견딜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치과에 가는 것이 좋을 것 같기는 한데 치료비가 많이 들까봐 걱정이 되기도 하고 또 치료받을 때 아플까봐 염려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차일피일 미루며 버티고 있었는데 어느 날 어금니 한 부분이 깨어져 나갔습니다. 이제는 도저히 치과에 가지 않고는 견딜 수…
    오덕호
    2001.12.21 13:47
  • 담배를 피우다보면 담배를 끊기 어려워집니다.술을 마시다보면 술을 끊기 어려워집니다.비싼 음식을 먹다보면 싼 음식 먹기가 어려워집니다.큰집에 살다보면 작은집에 살기가 어려워집니다.대접을 받다보면 남을 대접하기가 어려워집니다.담배는 처음부터 피우지 않는 것이 최상입니다.그렇다면 나머지도 자명해지는 것 같군요.
    오덕호
    2001.11.19 14:02
  • 오래 전에 영국에서 큰 돈을 습득하여 주인에게 전해준 사람이 많은 전화와 편지를 받았는데 그 중 90%가 “너는 바보다.”라는 내용이었다. 불의한 이득을 포기했는데 욕을 먹은 것이다. 반면에 많은 사람이 불법으로 이득 얻은 것을 자랑한다.(학생은 부정행위, 운전자는 과속, 등) 세상의 윤리를 지켜도 욕을 먹는다면 하나님의 뜻을 따르면 어떻게 되겠는가? 당연히 고난을 받는다. “만일 네 오른손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마 5:30)는 말씀도 악을 버리면 얼마나 큰 고통이 오는지를 암시한다. 여기에는 최소한 세 가…

공지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