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성경공부" 검색 결과 : 게시판 1개 / 게시물 3건 / 1 페이지
  • 부자가 천국에 갈 수 있는가? 이 질문에 대해 “ 아니오”라고 대답하기는 어렵다. 천국은 믿음으로 가는 것이므로 부자라는 외형적 여건 때문에 천국에 갈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교리적으로 문제가 있다. 우리는 너무나 당연히 부자라도 신앙생활을 잘하면 천국에 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런 생각이 과연 옳은 것인가? 우리가 부자도 별 문제 없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믿는데 반해 성경은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기는 극히 어렵다고 말한다. 마태복음 19장 23, 24절을 보자“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이은주 요약
    2005.01.15 12:22
  • 예수님께서 가장 신랄하게 꾸짖고 공격한 자가 바리새인들이었습니다. 저는 그 동안 바리새인들이 꾸짖음을 당한 것을 당연하게 생각했고 위선적인 그들을 욕했습니다. 그들은 의인인 체하고 마음에도 없는 행동을 하며 사람 앞에 드러나 보이기를 원했습니다. 이런 위선적인 행동이 어떻게 욕을 먹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최근에 다시 생각해 보았습니다. "바리새인이 욕먹은 것이 오로지 마음에 없는 행동을 한 것 때문이었을까? 위선이란 그런 유형만 있을까?" 아닙니다. 본문을 보면 바리새인들은 십일조를 1전도 …
    오덕호
    2001.11.05 21:16
  • 어느 교회에서 주보에 성경공부 문제를 냈는데 누가복음 10:25-37에 있는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읽고 누가 우리의 이웃인가를 쓰게 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우리에게 도움을 준 자'라고 쓰고 단 한 사람만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자'라고 썼습니다. 정답은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자'였습니다. 본문을 보면 율법사가 예수님께 "누가 우리의 이웃입니까?"라고 물었지만 예수님은 오히려 "누가 그의 이웃이 되겠느냐?"라고 되물으셨습니다. 그리고는 "가서 이렇게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덕호
    2001.10.23 09:46

성경공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