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비유" 검색 결과 : 게시판 1개 / 게시물 68건 / 7 페이지
  • 1) 본문을 읽으십시오13 이에 보아스가 룻을 취하여 아내를 삼고 그와 동침하였더니 여호와께서 그로 잉태케 하시므로 그가 아들을 낳은지라 14 여인들이 나오미에게 이르되 찬송할지로다 여호와께서 오늘날 네게 기업 무를 자가 없게 아니하셨도다 이 아이의 이름이 이스라엘 중에 유명하게 되기를 원하노라 15 이는 네 생명의 회복자며 네 노년의 봉양자라 곧 너를 사랑하며 일곱 아들보다 귀한 자부가 낳은 자로다 16 나오미가 아기를 취하여 품에 품고 그의 양육자가 되니 17 그 이웃 여인들이 그에게 이름을 주되 나오미가 아들을 낳았다 하여 그…
    이인덕
    2003.07.15 12:49
  • 2) 룻과 보아스에게 아들을 주신 분은 누구십니까?(13절)야훼 하나님이십니다. 이는 생명의 근원이 야훼 하나님이시라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는 보아스와 룻의 결혼 역시 단순히 인간적 노력으로만 된 것이 아니고 야훼 하나님께서 그의 섭리 가운데 진행하심으로 결실케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룻은 비록 선민이 아닌 이방여인이었지만 야훼의 섭리로 보아스와 결혼하게 되었고 또한 야훼로 인하여 잉태함으로써 그분의 놀라운 축복을 받은 여인이 되었습니다. 여인이 자녀를 출산하지 못한다는 것은 큰 불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자녀가 많은…
    이인덕
    2003.07.15 13:00
  • 2) 나오미가 룻을 위해 세운 계획은 무엇입니까?(1절)룻을 재혼시켜 안정된 생활을 누리도록 하려고 합니다. 고대 이스라엘 사회는 남성 위주의 사회였으므로 남편과 아들이 없는 과부는 생계가 어려우며 신변의 안전에 대한 보장도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나오미는 룻을 과부의 비참한 생활과 현실적인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려 하고 있습니다. 나오미에게 있어 룻이 없는 삶이란 이제 생각할 수도 없을 만큼 괴롭고 비참한 것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오미가 룻의 재혼을 추진했다는 사실은 그녀가 자신만의 유익을 위하는 이기적인 사…
    이인덕
    2003.07.07 11:32
  • 2) 바다에 던져진 요나를 위해서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것은 무엇입니까?(1:17) 큰 물고기입니다. 이 물고기는 요나를 구원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도구입니다. 그러나 요나에게는 완전한 사망이었습니다. 요나는 이제 내려감의 최종 종착지까지 내려온 셈입니다.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는 지점까지 내려온 요나에게 이제 남은 것은 올라가는 것입니다. 인간의 절망은 하나님께서 비로소 행동하시는 희망의 자리입니다. 3) 요나가 물고기 뱃 속에 있었던 시간은 얼마 동안입니까?(17절) 삼일삼야였습니다. 한편 요나가 물고기 뱃속에서 삼일삼야를 지낸 …
    이인덕
    2003.05.28 11:15
  • 1) 먼저 성경본문을 읽으십시오. [7] 저는 상고여늘 손에 거짓 저울을 가지고 사취하기를 좋아하는도다 [8] 에브라임이 말하기를 나는 실로 부자라 내가 재물을 얻었는데 무릇 나의 수고한 중에서 죄라 할만한 불의를 발견할 자 없으리라 하거니와 [9] 내가 애굽 땅에서 나옴으로부터 나는 네 하나님 여호와니라 내가 너로 다시 장막에 거하게 하기를 명절일에 하던 것 같게 하리라 [10] 내가 여러 선지자에게 말하였고 이상을 많이 보였으며 선지자들을 빙자하여 비유를 베풀었노라 [11] 길르앗은 불의한 것이냐 저희는 과연 거짓되도다 길갈에서…
    박흥용
    2003.04.19 00:03
  • 2) 본문은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해설: 이스라엘 공동체 구성원의 재산이 손실되거나 파손될 위험에 처해 있을 때, 그 공동체 구성원의 재산을 어떻게 돌보고 지켜 주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3) 잃어버릴 재산을 보호해 주어야 할 '네 형제'는 누구입니까? 해설: 여기에서 '형제'는 이스라엘 공동체 성원 모두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자기와 가까이 살고 있는 사람이나 멀리 있는 사람이나 할 것 없이 이스라엘 공동체에 속한 사람이라면 그 모두가 이에 해당합니다. 4) 형제에게 돌려주어야 할 대상들은 어떤 것입니까…
    박흥용
    2002.10.28 22:09
  • 1) 먼저 성경본문을 읽으십시오. [12] 네 동족 히브리 남자나 히브리 여자가 네게 팔렸다 하자 만일 육 년을 너를 섬겼거든 제칠년에 너는 그를 놓아 자유하게 할 것이요 [13] 그를 놓아 자유하게 할 때에는 공수로 가게 하지 말고 [14] 네 양 무리 중에서와 타작 마당에서와 포도주 틀에서 그에게 후히 줄지니 곧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복을 주신 대로 그에게 줄지니라 [15] 너는 애굽 땅에서 종 되었던 것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속하셨음을 기억하라 그를 인하여 내가 오늘날 이같이 네게 명하노라 [16] 종이 만일 너와…
    박흥용
    2002.10.01 22:45
  • 2) 이스라엘 사람이 이스라엘 사람의 종이 될 수 있습니까? 어떤 경우에 그렇습니까? 해설: 예, 될 수 있습니다. 레위기 25:39에 보면 이스라엘 사람이 빈한하게 되어 그 동족에게 팔릴 수 있다고 합니다. 즉 가난하여 어쩔 수 없이 빚을 지게 되고, 결국 그것을 갚지 못하게 될 때, 스스로를 팔아 종이 되는 것입니다. 3) 오늘 본문 앞에 보면, 매 칠 년 끝에 빚을 면제해 달라고 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빚을 갚지 못해 종이 된다는 것을 어떻게 이해 할 수 있습니까? 갚지 못하는 빚은 매 칠 년마다 면제해 주는데, 어떻…
    박흥용
    2002.10.01 22:48
  • 2) 예수님이 승천하시기 전에 주신 명령의 내용이 무엇입니까? 해설: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는 것입니다. 이 내용을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합시다. 3) 누구를 제자로 삼아야 합니까? 해설: 모든 족속을 제자로 삼아야 합니다. 이 말씀은 복음을 전하는데 차별이 없어야 하며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여기서 본문의 해석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제자를 삼는 것과 세례를 주는 …
    오덕호
    2002.06.17 10:14
  • 1) 먼저 본문을 읽으십시오.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아보았고…
    오덕호
    2002.05.21 20:21

성경공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